NFT

7억에 팔린 고양이 영상 '냥캣’

작성자
comview
작성일
2024-04-24 16:50
조회
10


▶ 개요

미국에서 만들어진 캐릭터 관련 밈. 몸통이 팝 타르트로 되어있는 회색 고양이가 우주에서 무지개를 그리며 날아다니는 GIF 이미지다. 10년 전 인터넷에서 유행하던 고양이 영상 '냥캣(Nyan Cat)'이 2021년 2월 NFT 경매에서 59만 달러, 한화 약 7억 원으로 판매가 되었다.


▶ 설명

2011년 4월 PRguitarman이 자신의 사이트 LOL COMICS에 업로드한 팝타르트 캣(POP TART CAT)이라는 제목의 그림에서 유래했다. 동년 4월 5일, saraj00n이라는 인물이 PRguitarman이 업로드한 팝타르트 캣의 GIF 그림에 Nyanyanyanyanyanyanya!를 BGM으로 씌워 Nyan Cat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에 업로드한 것이 계기가 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Nyanyanyanyanyanyanya!가 BGM으로 쓰인 이유는 딱히 없다. saraj00n가 유튜브에서 BGM으로 쓸만한 음악을 찾아다니던 중 우연히 UTAU의 모모네 모모가 커버한 곡을 발견하여 사용하게 됐다고 한다. saraj00n는 그게 누가 만든 곡인지도, 누가 부른 곡인지도 몰랐다고 한다. 이렇게 인기가 생길지도 예상하지 못했을 테니 신경도 쓰지 않았을 테지만.



이 영상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하자 이를 지켜본 일본의 네티즌들은 '이게 어째서 이렇게나 인기가 있는 거야?'라고 의문을 표하기도. 유튜브에서는 이 영상의 인기가 대단하자 1000만 재생을 넘어간 시점에서 유튜브 플레이어의 싱크바 부분을 Nyan Cat 모양으로 만들어버리기까지 했다.
전체 0

error: Content is protected !!